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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뉴스 훑어보자

오클랜드 항 화물 운송업자들의 무역 중단사태 발생

by 젠우드 2022.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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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클랜드 항구의 트럭 운전사 시위로 적어도 이틀 동안 무역 흐름이 중단되었고 일부 선박들은 이제 다른 항구로 가기 위해 닻을 올리거나 항구를 건너뛰고 있다. 생산을 회복하기 위한 노력으로 항구는 지난 밤 트럭 운송업계에 보낸 공개서한에 기술된 자유 연설 구역을 설립했다.

트럭 운전사들은 캘리포니아 긱 노동법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근로자를 독립 계약자가 아닌 직원으로 분류한다. 독립소유자와 사업자로 분류되는 화물차주들은 2년간의 법정 체류 기간 동안 법으로부터 보호받았지만 대법원이 사건을 심리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그 보호가 해제됐다.

에버스트림 애널리틱스는 고객들에게 파업자들은 이 법안의 분류 요구사항이 불합리하며 캘리포니아 항만 트럭 운전사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약 7만 명의 트럭 운전사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한다고 설명했다.

국제장척창고연합은 CNBC에 지난 3일 동안 450명의 ILWU 근로자들이 터미널에 파견됐지만 화물차 시위로 인해 일을 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파리스 데일리 3세 ILWU 로컬10 사장은 매일 ILWU 근로자들은 오전 5시에 일어나 배차장으로 차를 몰고 가서 항구의 일자리를 채우고 있다며 그들이 터미널에 도착하면 트럭 운전사 시위로 인해 근로자들이 게이트를 통과해 우리의 일을 하는 것이 위험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ILWU는 지난 3일 동안 화물을 옮기기 위해 들어가지 못한 450명의 근로자를 파견했다.  ILWU 근로자들은 최악의 전염병 기간 동안에도 우리가 매일 하는 것처럼 일하고 화물을 옮기고 싶어 한다. 우리는 AB5에 찬성하는 것이지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우리는 트럭 운전사들의 행렬을 통과하기 위해 우리 회원들을 위험에 빠뜨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이 같은 노동력 부족의 영향은 CNBC 공급망 히트맵에서 수입 컨테이너 대기 시간과 정박 중인 선박 모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44의 공급망 인사이트 담당 부사장인 조쉬 브라질은 현재 수입 컨테이너가 2주 이상 오클랜드 항구에 정박해 있다고 말했다. 모달간 용량이 부족하여 AB5 시위 이전에도 체류 시간이 10일을 초과했다. 이 컨테이너들은 이제 독립 화물차 운전자들에 대한 제한으로 인해 항구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마린트래픽의 혼잡도 모니터링에 따르면 정박지에서 입항 대기 중인 컨테이너 물동량이 3배로 늘었다. 그 기다림 때문에 몇몇 해양 운송업자들이 닻을 올리고 떠난다.

CNBC 공급망 히트맵에 따르면 컨테이너 혼잡이 커지면서 로스앤젤레스항에서 하역 대기 중인 선박들이 더 오래 대기하고 있다. 그 항구는 90%의 용적률을 보이고 있으며, 컨테이너의 60% 이상이 철도로 향하고 있다.

서해안 항구에서 동해안으로 무역이 계속 전환되고 있으며 그 결과 정박 중인 선박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샤르발리아스 대변인은 사바나 외곽에서 대기 중인 컨테이너선 36척이 총 31만1300TEU를 싣고 있다고 말했다. Savanah가 취급하는 것의 반달이 넘는 양이다. 이웃한 찰스턴 항구로 배를 갈아타는 것은 그곳에서도 혼잡이 가중될 것이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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