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훑어보자

남중국해 지역의 대기 분쟁

by 젠우드 2022. 9. 27.
반응형

미국 7함대 사령관은  남중국해 지역에서 중국군의 안전하지 않은 공중 요격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5월까지만 해도 중국 전투기가 호주 국방부가 자국 항공기와 승무원들에게 위험하다고 밝힌 방식으로 남중국해 지역에서 호주 왕립 공군 P-8 해상 감시기를 요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부서는 중국 항공기가 호주 항공기의 엔진에 빨려 들어간 채프를 발사했다고 말했다. 칼 토마스는 "이 보고된 대기 증가는 분명히 우려되는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하늘을 날고 있을 때 무언가가 잘못된다면 그것은 매우 용서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싱가포르 주재 중국대사관은 CNBC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하지 않았다.

토머스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항로를 개방하는 것이 미 해군의 우선적이고 최우선적인 임무라고 말했다. 부제독은 해로는 우리 경제의 생명선이라며 "해로를 개방하고 운항할 수 있는 선박을 보유하는 것은 경제를 운영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유엔 무역 개발 회의에 따르면 2021년 전 세계 무역량의 약 80%가 해상으로 운송되었다. 남중국해는 세계에서 가장 바쁜 상업 항로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은 거의 모든 수역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지만, 미국을 포함한 다른 나라들은 그 주장을 인정하지 않고 있으며, 국제 중재 재판소에서도 주권을 행사하지 않고 있다.

토마스는 위험한 공중 요격은 여전히 드물다는 점에 주의했다. 우리는 그런 일이 자주 일어나는 것을 보고 있지 않다. 드문 행동이라고 그는 말했다. 이 사령관은 유엔해양법협약에 따라 규칙에 기초한 명령의 일환으로 미국과 다른 나라들에 의한 소위 "항행의 자유" 작전을 옹호했다. 그는 남중국해에 대한 중국의 주장은 "도전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만약 당신이 그것에 도전하지 않는다면, 문제는 그것이 표준이 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그냥 받아들인다. 그러다 갑자기 남중국해 전체가 자기네 영해인 것처럼 주장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